에어팟 3부터 아이폰 SE2까지

애플이 노이즈캔슬링이 탑재된 에어팟3를 준비하고 있다는 루머가 나왔습니다. 루머의 대가인 궈밍치에 의하면 에어팟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올해 말이나 내년 초쯤에 출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오늘 iOS 13.2의 첫 번째 베타 버전을 공개했는데요. 해당 베타 버전에서는 고무 팁이 있는 완전히 리디자인된 에어팟 아이콘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고무 팁이 있는 디자인은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제공하기 위함으로 추측됩니다.

airpods-3-1

해당 에어팟3 이미지는 접근성 설정에 관련된 폴더에서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새로운 에어팟은 접근성 관련 기능을 추가로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airpods-3-2

또한, 지난달 유출되었던 에어팟의 사진이 이번 에어팟3 아이콘의 모습과 상당히 비슷해 재조명 받고 있습니다.

iphone-8-1

전문 유출가 정도 되는 궈밍치에 의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아이폰인 아이폰 SE2는 2020년 1분기에 나올 것이고, 아이폰 8과 동일한 폼 팩터를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A13 칩과 3기가 램을 탑재해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SE2를 통해 아이폰의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높여, 최근 공을 들이고 있는 서비스 사업에 도움을 줄 것을 기대한다고 합니다.

iphone-8-2

아직까지 아이폰 6 또는 아이폰 6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 사용자들에게 있어 아이폰 SE2는 최고의 업그레이드 옵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아이폰 SE2는 이 사용자들이 불만을 갖고 있는 페이스 ID와 흉측한(?) 멀티 카메라 대신 터치 ID와 싱글 카메라를 유지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