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사용법

이번 글에서는 애플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 사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에어팟은 사용법이 무척이나 간단하지만, 알고 사용하는 것과 모르고 사용하는 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에어팟 사용법에 대해 복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은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같은 경우에는 iOS 10.1, 애플워치 같은 경우에는 watchOS 3, 맥 같은 경우에는 macOS 시에라 이상이 깔려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 기기를 제외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블루투스 페어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기기에서는 단순히 에어팟 케이스의 뚜껑을 열기만 하면 연결창이 나타나고, 연결이 되는데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에어팟 케이스 뒷면의 버튼을 클릭해서 블루투스 페어링을 진행해야 합니다.

에어팟에는 W1 칩이라는 특수한 칩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이 칩셋 덕분에 배터리가 오래갈 뿐만 아니라, 한 번의 연결로 다른 애플 기기에서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 같은 아이클라우드 계정에 로그인 되어있는 다른 애플 기기를 말하는 것입니다.

에어팟은 작지만 크고 작은 센서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그중 하나의 센서는 손가락의 탭을 감지합니다. 센서 부분을 두 번 처주면, 시리가 실행되거나 음악이 재생 또는 일시정지됩니다.

그러나 에어팟은 초기화하는 것이 불가능한데요. 애플에서는 에어팟을 초기화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하고 기능을 제외한듯합니다.

관련 글